금강대도 .도덕으로 개화되는 세상.

념불경 , 제례서식,진설도

념불경(念佛徑) , 천도후

인월산(仁月山) 2015. 2. 23. 13:45

 

 

 

 

* 삼종법사님께옵서 제자들을 위하여 념불경을 내려 주셨으면 금강대도 신앙후 선화 하시어 천도되신 분을 위하여

  봉볼제향 ,가정에서  가족들이 제향시 받들어 모시는 념불경이다.

 

 

                                     염 불 경 ( 念 佛 經 )

 

대라금강(大羅金剛) 삼종일합(三宗一合) 만법귀일(萬法歸一) 통삼대도(統三大道)

  크게 벌린 금강은 삼종을 하나로 합함이니 만법이 하나로 돌아가서 셋을 통합한

  대도이니

 

체천측지(體天則地) 일월광명(日月光明) 삼천대천(三千大千) 연화세계(蓮華世界)

  하늘을 법 받고 땅을 법 받은 일월처럼 광명하여 삼천대천에 연화세계가 됨이라

 

삼신일체(三神一體) 삼불세존(三佛世尊) 금강화신(金剛化身) 대도성사(大道聖師)

  세 신명으로  한 몸인 세 부처가 세존이시니 금강으로 화신하신 대도에 성사이시라

 

건곤부모(乾坤父母) 삼보지주(三寶之主) 금강설교(金剛設敎) 호생지덕(好生之德)

  건곤부모로 삼보의 주인되사 금강을 설교하신 살리기를 좋아하시는 덕이라

 

대자대비(大慈大悲) 제도중생(濟度衆生) 호천망극(昊天罔極) 무량공덕(無量功德)

  대자대비로 중생을 제도하시니 하늘과 하늘이 다함이 없는 무량한 공덕이신,

 

 

사은성덕(師恩聖德) 불가사의(不可思議) 자수심성(自修心性) 성경보은(誠敬報恩)

  사은과 성덕은 가히 생각하여 의논하지 못함이로다 스스로 심성을 닦아서 성경으로

  사은을 보답하니

 

만고성문(萬古聖門) 오만장춘(五萬長春) 세세생생(世世生生) 불생불멸(不生不滅)

  만고의 성문에 오만 년에 긴 봄이니 대대로 생하고  생함에 생하지도 아니하고

  멸하지도 아니하도다

 

진종대비(眞宗大悲) 불로불후(不老不朽) 월남궁선(月南宮仙) 옥련궁불(玉蓮宮佛)

  진종으로 크게 슬퍼하사 늙지도 아니하고 썩지도 아니하니  월남궁에 신선이요

  옥련궁에 부처로써

 

금강궁지(金剛宮之) 일월도덕(日月道德) 금강성선(金剛聖仙) 연화령불(蓮華靈佛)

  금강궁의 일월같은 도덕이니 금강에 성스러운  신선이요 연화에 신령한 부처로다

 

증입금강(曾入金剛) 삼생숙연(三生宿緣) 작지불이(作之不已) 내성군자(乃成君子)

  일찍이 금강에 들어옴은 삼생의 숙연이니 지어서  말지 않으면 이에 군자를 이룸에

 

마저성침(磨杵成針) 여탁여마(如琢如磨) 옥결교호(玉潔皎壺) 여절여차(如切如磋)

  방아공이를 갈아서 바늘을 이룸에 쪼아낸 것 같고 갈은 것 같으니 옥처럼 깨끗하고

  병처럼 깨끗하여 끊은 것 같고 갈은 것 같아서

 

문질빈빈(文質彬彬) 유비군자(有斐君子) 공고덕숭(功高德崇) 지성군자(至誠君子)

  문체와 바탕이아름다워진 빛난 군자는 공이 높고 덕이 높은 지성스러운 군자로다

 

염념존성(念念存誠) 선도포덕(宣道布德) 오만성업(五萬聖業) 사도확립(師道確立)

  생각 생각에 정성을 두어 도를 베풀고 덕을 펴서 오만 년 성업에 사도를 확립하여

 

참찬화육(參贊化育) 응합삼재(應合三才) 생삼사일(生三事一) 심성자매(心性姉妹)

  화육에 참여하여 도움에 천지인삼재에 응합하도다 세 은혜에 살매 섬기기를 한결

  같이한 심성자매들은

 

영락장춘(永樂長春) 사제동배(師弟同配) 천추향화(千秋香火) 면면불절(綿綿不絶)

  길이 장구한 봄을 즐거워하여 스승과 제자가 함께 짝하니 천추에 향불이 면면히

  끊어지지 아니함이

 

백대불천(百代不遷) 아미타불(阿彌陀佛) 부모조상(父母祖上) 극락세계(極樂世界)

  백대를 내려가도 옮기지 못하는 아미타불(성사)이시니부모 조상이 극락세계에 계시고

 

칠세조상(七世祖上) 이고등락(離苦登樂) 부부형제(夫婦兄弟) 아미타불(阿彌陀佛)

  칠세조상은 괴로움을 떠나 극락에 오르며 부부와 형제들이 아미타불에 의지하니

 

부자자효(父慈子孝) 육친가화(六親家和) 천하귀인(天下歸仁) 아미타불(阿彌陀佛)

  아버지는 사랑하고 자식은  효도하여 육친이 가화하며 천하가 어진 데로 돌아가니

  아미타불의 세상이로다

 

차생군자(此生君子) 내생선불(來生仙佛) 대동세계(大同世界) 아미타불(阿彌陀佛)

  이 세상에  군자요 오는 세상에 신선부처로서 대동세계인 아미타불의  세상이로다

 

거진출진(居塵出塵) 불락만연(不落萬緣) 여천무궁(與天無窮) 여지장생(與地長生)

  세상에  거하거나 벗어나거나 일만 인연에 떨어지지 아니하여 하늘로 더불어 무궁

  하고 땅으로 더불어 길이 살며

 

의성일관(義誠一貫) 만세장명(萬世長明) 대원경상(大圓鏡上) 심성일월(心性日月)

   의성으로 일관하여 만대에 길이 밝으니 크게 둥근 거울 위에 심성이 일월 같으니

 

삼계십방(三界十方) 무구불응(無求不應) 명덕지선(明德至善) 대도증명(大道證明)

  삼계십방에 구해서 응하지 않음이 없음이라 밝은 덕이 지극히 착하여 대도가 증명되니

 

무량도생(無量度生) 대도대덕(大道大德) 삼종대도(三宗大道) 유불선주(儒佛仙主)

  한량없이 중생을 제도한 대도대덕이니 삼종의 대도는 유불선의 주인이라.

 

극락장춘(極樂長春) 영작비선(永作飛仙) 금궐옥경(金闕玉京) 백옥루중(白玉樓中)

  극락의 긴 봄에 길이 나르는 신선을 지어 금궐옥경의 백옥루 가운데로다

 

금강(金剛)◯◯사()◯◯선() 나무아미타불(南無阿彌陀佛)

  금강 ○○사 ○○선 나무아미타불

 

연화(蓮華)◯◯사()◯◯불() 나무아미타불(南無阿彌陀佛)

   연화 ○○사 ○○불 나무아미타불

 

*금강은(남자), 연화(여자) 이 0 0사 (천도 등급)  .  00 선,불(도호)

  천도등급 1~10등급 외 사문제자  (의성사, 성경사 봉성사,봉도사,봉덕사~ 사문제자)

 

*천도(薦度)

금강대도를 신앙하다가 선화(仙化)하신 영혼을 부처의 인연으로 맺게 하여 극락세계로 인도하는

 것이니,대도에서는 평소에 수행한 공적을 참고하여, 미륵세존의 권능으로 오만장춘에 사표인물이

 될 수 있는 도덕군자의 자격을 직첩(職牒)으로 증명하여 주시고 있으며,
의성사(義誠師), 성경사(誠敬師), 봉성사(奉誠師), 봉도사(奉道師), 봉덕사(奉德師), 성신사(誠信師),
경신사(敬信師), 정신사(正信師), 봉신사(奉信師), 평신사(平信師)의 10등급으로 나누어 진다.
이는 평생을 하루같이 몸 바쳐 신앙한 도인들을 선화한 후
천도봉불(奉佛)하여 1년에 2회씩(5월 19일, 11월 25일)
개도 성탄절에 삼종대성전 치성과 아울러 향사(享祀)를 거행하며
앞으로 108사당과 9,800사당에 모시게 된다.
이는 오직 미륵세존의 법화(法化)로 이루어지는 일이며 어느 누구도 시행할 수 없는 막중한 일이니
미륵세존의 성은(聖恩)은 호천망극(昊天罔極)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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