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도 .도덕으로 개화되는 세상.

기대하는 마음

제9회 금강. 연화성경도우회 연수회 수료식- (3)

인월산(仁月山) 2018. 1. 14. 09:21

금강대도  계간 소식지 "성경" 지에 "대종법사.대종덕사"이 기고한 글을 모아 법문집(法文集)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으로 출판된  글을 창간호 부터  46호까지 연재하여 글을 계재합니다. 

(제 1장 개도 121년 -125년 (서기 1994년 ~ 1998년). 2장  개도 126년-130년 . 3장 개도 131년-135년 . 부록)




   제9회 금강. 연화성경도우회 연수회 수료식- (3)


각자 도리의 의성을 다했을 때, 시의 고금과 양의 동서를 막론하고 이 시대, 이 사회의 광명하고 찬란한 인류구원의 거룩한 등대가 되는 우리의 금강대도가 세계 대 종교로 전파될 것입니다.

 

금강. 성경도우회원 여러분!

우리는 매년 연수회를 통하여 대도의 의례(儀禮)에 대한 맥()을 잇고, 우리 스스로 공부를 하고, 우리의 오만성업이 즐겁고 기쁜 가운데 아무리 강조해도 부담스럽지 않고 그리고 우리의 힘이 대의와 대도를 위하여 얼마나 미약(微弱)한 것인지를 연수회에서 느끼셨다면 또 우리를 바라볼 수 있는 회원과 도인들이 되셨다면 더 바랄 것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대도의 현실을 직시할 줄 아는 눈, 대도의 진리를 전파할 수 있는 입, 대도의 발전에 솔선수범하는 팔다리가 되어 건강한 육신으로 심성배합과 쇄소응대읍양진퇴지절이 이루어질 때 태극시대가 밝게 다가올 것이며 대도발전은 그 가운데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 내일이 있다는 것은 기대와 희망이 있는 것입니다. 성경도우회는 대도의 내일이며 희망이며 기대인 것입니다. 성경도우회를 위한 여러분이 되지 마시고, 성경도우회를 발판 삼아 성경(誠敬)을 수행하는 참된 도인으로 자리해야 할 것입니다.

 

성경도우회 회원여러분!

여러분들은 여러분 스스로 성문화하고 약속한 회칙에 여러분 스스로 해야 할 사명과 의무들을 전문을 통하여 약속하기를 우리 금강대도 성경도우회 회원은 금강삼종일합지성문하(金剛三宗一合之聖門下)에 입도한 제자(弟子)로서 선대(先代)의 빛나는 의성(義誠)과 성경(誠敬)을 본받아 대도덕성사건곤부모(大道德聖師乾坤父母)님의 성훈(聖訓)을 봉행(奉行)하여 상보성은(上報聖恩)하고 자수심성(自修心性)으로 선도포덕(宣道布德)에 주력함은 물론이요, 오만성업(五萬聖業)의 광명정대(光明正大)한 터전을 닦기 위하여 불감사기신(不敢私其身) 불감사기재(不敢私其財)의 정신으로 신앙함을 성경도우회의 이념으로 한다 라고 정하고, 이러한 목적 하에 성경도우회 활동에 임하고 계신 것입니다.

 

우리는 취지에 어긋나지 않도록 노력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실천할 때 우리의 사명인식과 완수가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성경도우회원 여러분!

무극적 은도시대(無極的 隱道時代)에서 태극적 개화시대(太極的 開化時代)를 맞이하는 중차대한 시기에 성경도우회의 발족은 역사적으로나 도사적으로나 천운(天運)적인 일이라 보는 것입니다. 성경도우회는 대도의 떠오르는 태극을 등에 짊어진 역군들이기에 어느 누구 한 사람도 소홀해서도 나태해서도 아니 됨을 강조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대도의 축복 받은 일꾼이요 기대하는 역군이기에 선배 도인의 의성을 빛내야하는 의무와 후배를 이끌어야하는 책임을 갖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다음 4부에 연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