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도 계간 소식지 "성경" 지에 "대종법사.대종덕사님"이 기고한 글을 모아 법문집(法文集) "기대하는
마음"으로 책으로 출판된 글을 창간호 부터 46호까지 연재하여 글을 계재합니다.
(제 1장 개도 121년 -125년 (서기 1994년 ~ 1998년). 2장 개도 126년-130년 . 3장 개도 131년-135년 . 부록)
노블리스 오블리제(Noblesse oblige)! -(3)
공부를 배우는 ‘학교공장’ 즉 인간교육, 도덕적 심성함양이 배제되는 경쟁만이 1등, 2등을 가르면서 어린 동심에게도 기쁨과 희망과 봉사와 공경을 가르치지 못하는 한, 충효성경이 바로 서지 않는한, 한치 앞도 보지 못하는 흙탕물 속에서 허우적거릴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도덕적 개화로 새로운 정신문명개화를 주도할 금강대도, 연화대도의 태극적 개화시대의 주체는 누구이며 어떻게 실행될 것인가?
선도포덕과 제도중생에서도 최소한의 경제원리가 작용되어지다보니 대승적 믿음의 한계에 부딪히는 현실도 무시할 순 없지만, 진정한 태극적 개화시대의 노블리스 오블리제의 정신을 갖는 도직자를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도직자야 말로 대승적 믿음으로 대도덕성사건곤부모님의 가르치심을 온 누리에 설하여 도덕적인 삶을 영위하는 구제중생의 대임에 앞장서는, 의성앞장 성경의 선두주자로 자리할 것이 분명하기에 진정한 의성제자로 거듭나는 길이 대도가 일신되고 확립되고 증명되어 도성덕립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우리시대, 우리의 세상인 후천 오만 년!
인륜사의 법강(法綱)을 세우시고 중생들에게 도덕의 이정표가 되어 가화(家和)된 가정과 계대(繼代)신앙을 이루고 대동(大同)의 세계를 이루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책무는 누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고 제4세대의 주역인 모두가 성사건곤부모님의 대 진리를 지키고 보전하며 전파하는 제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때 성사건곤부모님의 신원은 물론이요,
개개인의 성불로 이어지는 생극락(生極樂)과 사극락(死極樂)을 누리는 진정한 대도의 ‘노블리스 오블리제’ 즉 ‘도덕군자’로 자리하게 됨을 역설하면서 태극적 개화시대의 개도 129년을 엮어갈 도직자 및 전 도인에게 또 하나의 기대하는 마음을 가져 보는 것이다
『 誠敬』 31호 개도 128년(서기 2002년) 12월
大宗法師 誠德山 李法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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